DesignJin

신뢰할 수 있는 친환경 가구, Karpenter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6-10-13 15:49 조회820회 댓글0건

본문

신뢰할 수 있는 친환경 가구, Karpenter



 

Karpenter(카펜터)는 좋은 자재와 훌륭한 디자인의 가치를 이해하는 Hugues 와 Sita Revuelta 부부가 2009년 설립한 회사로 인도네시아에서 최초로 FSC(산림 관리 협의회) 인증을 받은 곳이자 자연을 생각하는 가구로 유명하다. 고급스러우면서도 유행을 타지 않는 디자인으로 어떠한 공간에도 잘 어울리는 카펜터 가구는 전문가의 창조 정신과 숙련된 기술이 완벽한 조화를 이뤄 탄생한 최상의 결과물이다. 'Designed by us, defined by nature'를 슬로건으로 내건 카펜터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가구에 그리고 공간에 그대로 담기 위해 흑호두나무(American Black Walnut)와 백참나무(European White Oak) 같은 천연 원목을 사용한다. 카펜터의 모든 제품은 각자 독특한 무늬를 가지는데, 수작업의 결과로 모두 다른 형태를 지녀 우리가 살아가는 주거 공간을 유일무이하고 특별한 공간으로 만들어준다. 친환경 원목 자재 사용과 우수한 기술로 지속성과 내구성, 퀄리티 면에서 높은 기준을 충족하는 카펜터는 제품마다 정품 인증서를 제공하며 사용자의 편의를 도모한다. 최근에는 ‘사람과 공간이 어우러지는 가구, 고트레 좋은나무’를 통해 국내 시장에서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 중이다.



 
 

ATELIER K(AK14) Collection

바우하우스 모더니즘에 영감을 받아 탄생한 Atelier K(ak 14) 컬렉션은 역동적이고 발랄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완벽한 친환경 원목으로 FSC 인증을 받은 자재만을 사용한 이 컬렉션은 소나무 재목을 베이스로 제작되었으며, 톡톡 튀는 다양한 컬러로 넓은 선택의 폭을 가진다. 또한, 가동성과 충분한 수납공간으로 활용도가 높아 다용도, 다목적 가구로 사용할 수 있다.




 


Katchwork Collection

우아한 디자인과 심플한 가구 선, 정교함을 특징으로 하는 Katchwork 컬렉션은 원목과 가죽 자체가 가진 질감과 패턴의 조합으로 풍성하고 깊이 있는 디자인을 자랑한다. 1950~1960년대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에 현대적인 감각을 더해 완성된 이 컬렉션은 정적이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도회적인 느낌과 예스러운 느낌을 동시에 가진다.




 

Tribute Collection

 

 

Vintage Indoor Collection

따뜻하면서도 기품 있는 디자인의 Vintage Indoor 컬렉션은 1950~1960년대를 대표하는 스칸디나비아 가구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다. 부드러운 모서리 마감과 깔끔한 가구 선이 완벽히 어우러진 Vintage Indoor 컬렉션은 어떠한 공간에도 위화감 없이 잘 어울리며, 공간에 완성도를 높여준다. 유럽 화이트 오크 목재와 흑호두나무 목재 등 FSC 인증을 받은 친환경 원목이 사용되었으며, 고유의 색과 각자 다른 패턴으로 유니크한 매력을 지닌다.




 

COLOR BEBOP Collection

Color BeBop 컬렉션에서는 자재의 흔치 않은 조합을 통해 실험적인 디자인을 시도하는 디자이너의 대담함과 실험 정신이 느껴진다. 천연 티크재가 철과 금속으로 만들어진 망에 가로막혀 있는 형태를 한 컬렉션은 전혀 다른 분위기를 풍기는 자재들의 결합과 빈티지한 느낌의 파스텔 색조로 사람들의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는다. 다채로운 자재를 사용한 것과는 다르게 심플함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독특함과 차분함이 공존한다.




 

SIMPLY CITY

 

 

ORGANIK Collection

온화하고 감각적인 분위기의 Organik Collection은 내추럴한 디자인으로 마치 자연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느낌을 준다. 원목이 가진 고유의 질감을 온전히 유지해 자연의 역사를 고스란히 담았고, 따스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밝은 갈색 톤으로 자연스러움을 더했다.

 

- 출처 : 월간아이엑스디자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Design JIN

부산 : 부산 수영구 수영로 457 (4층)

서울 : 서울특별시 서초구 나루터로 75, 302호(잠원동, 금산빌딩)

tel: 051-757-4750 / fax: 051-757-4752

blog facebook instagram
로딩중